2013년 8월 15일 목요일

김장훈부터 손동운까지, 광복절 개념★들 "역사없이 미래없다"

김장훈부터 손동운까지, 광복절 개념★들 "역사없이 미래없다"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제68주년 광복절을 맞아 개념 스타들의 의미 있는 발언과 행보들이 잇따르고 있다. 

우선 독도 지킴이 가수 김장훈은 광복절 하루 전인 지난 14일 SNS에 "서경덕 교수가 고군분투하고 있는 한국사 수능필수과목지정운동을 적극 지지한다"며 "역사 없이 미래 없다"고 강조했다. 

걸그룹 2NE1 멤버들도 광복절의 의미를 깊이 새겼다. 산다라박과 씨엘이 SNS 프로필 사진을 태극기로 교체한 것. 

송은이 역시 자신의 SNS에 태극기를 게양하며 "광복절입니다. 독립을 위해 몸을 바치신 선조들께 감사와 존경을 보냅니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손진영은 트위터에 "오늘 제 마음 속에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해남 여행 중 광복절을 위해 미리 찍어둔 무궁화 꽃… 예쁘고 찬란하고 아름다워요. 힘찬 역사 속에 숨 쉬고 계시는 故남궁억 선생님을 생각하며…오늘도 지화자!"라며 무궁화보급운동 등을 전개한 독립운동가 남궁억 선생을 기렸다. 

비스트의 손동운도 자신의 트위터에 "늘 어딜가나 한국인이라는 사실에 자부심을 가지고 가슴 속에 태극기를 안고 살겠습니다"라며 개념돌의 면모를 과시했고, 같은 그룹의 윤두준 역시 손동운의 글을 리트윗하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 2011 미스코리아 진 이성혜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붉은색 대례복은 입은 채 1인 태극기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는 사진을 공개해 '애국 미녀'라는 호칭을 얻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